케이뱅크 고객센터
케이뱅크 앱과 웹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해서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불편하셨죠?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케이뱅크 고객센터 FAQ 모음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케이뱅크 고객센터
예금이자 계산방법 및 예금만기시 이자 지급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예금이자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들어 1년동안 100만원을 예치했을때 연이율 2%라면 만기지급액은 세전금액인 102만원이 됩니다. 단, 세금우대종합저축 또는 생계형저축 등 비과세 상품 가입 시 해당 조건에 따라 우대이율이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케이뱅크 고객센터
체크카드 발급 후 결제계좌 변경가능한가요?
네, 체크카드는 계좌번호별로 각각 발급되기 때문에 기존 카드 해지 후 재발급 없이 다른 계좌번호로 새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다만,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는 신규발급 불가하며, 타행계좌로는 신청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조건 있나요?
고객님께서 당행 입출금통장(요구불) 개설 후 월평균잔액 10만원 이상 유지하거나 전월말기준 최근 6개월간 총수신평잔 500만원 이상 유지하면 이체수수료 무료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
대출상환 방식 중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란 어떤건가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원금과 이자를 매월 같은 금액으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 균등분할상환처럼 초기에는 부담이 적지만 회차가 지날수록 납입해야 하는 돈이 많아지므로 일정기간 동안 고정수입이 발생하는 직장인에게 적합한 상환방식입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란 무엇인가요?
중도상환수수료는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은 자금을 약정기일 이전에 상환하는 경우 부과되는 일종의 위약금 성격의 수수료입니다. 따라서 이 제도는 대출자가 만기이전에 대출금을 갚더라도 은행 입장에서는 아무런 손해가 없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설정하는 것입니다. 통상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조기상환수수료는 최대 3년이며, 기간경과에 따라 점차 줄어듭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
자동이체 출금시간은 언제인가요?
출금시간은 평일 08:00~22:00 / 토요일 08:00~17:00 입니다. (단, 공휴일 제외)
케이뱅크 고객센터
인터넷뱅킹 비밀번호 5회 오류발생했는데 재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로그인 화면 하단부에 ‘보안서비스’ 메뉴 클릭 → ‘OTP등록/해제’ 버튼 클릭 → OTP 등록화면에서 입력정보 입력 후 인증버튼 클릭 → 정상처리 여부 확인 후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
해외송금 보낼 때 환율우대는 어떻게 받나요?
환율우대 혜택은 송금 보내는 시점의 전신환매도율* 에 대해 90% ~ 80%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전신환매도율 = 매매기준율 + 스프레드(스프레드=현찰살때-현찰팔때)
케이뱅크 고객센터
신용등급 조회기록 삭제 요청해도 기록이 남나요?
본인 동의없이 신용조회회사로부터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했다면 7일 이내에 통보되며, 이후부터는 직접 해제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나이스평가정보 홈페이지 접속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나의개인신용정보열람제한메뉴 선택 → “동의철회” 항목선택 → 정보제공처명 검색어 입력후 결과확인 → 제한사유내용 확인 후 처리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