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이야기

대상포진 진료과 어디로 가야하나?

 

 

 

대상포진 진료과 어디로 가야하나?

- 출처 : 약학정보원 -

 

 

대상포진으로 고생하시는분들 계시죠. 대상포진은 고령자에게 많이 발생하는 만큼 면역력이 떨어지면 잘 발생하곤 합니다. 수두의 기왕력이 있는 사람이 면역력 약화로 인해서 재발되는 질환인데요. 대상포진 포기증상은 감기와 비슷해서 적절한 치료시기인 72시간을 지나게 되면 장시간으로 고통을 받게 됩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고통은 엄청나다고 고통을 호소하게 되는데요. 만약 대상포진이 발생했다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대상포진의 원인과 증상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대상포진 진료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대상포진의 원인

대상포진은 수두 -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소아기 수두를 일으킨 뒤, 몸속에 잠복상태로 존해하고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 다시 발생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은 가족력이 강한 질환이며, 여름철에 집중되어 발생합니다.  지금과 같은 8월에 대상포진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는데요, 여름철 환자가 많은 이유는 바로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서 실내 외 온도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의 증상

대상포진이 발생하면 심한 통증과 함께 감각이상이 동반되는 증상이 먼저 나타나게 됩니다. 이에서 붉은 반점이 신경을 따라 나타나고 수포들이 동시에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로 시작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기에 대상포진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지나치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치료시기는 늦어도 3일 이내에 시작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사실상 감기몸살처럼 아프다가 2~3일이지나서 울긋불긋한 물집이 올라오기 시작하기 하기때문에 그제서야 대상포진인것을 깨닫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상포진은 통증이 정말 심하고 호소하는데요. 바이러스가 신경절에 직접 작용하면서 통각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진료가 어디로 가야하나?

대상포진은 대상포진 환자를 접촉하였다고 전염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수두를 앓은 경험이 없는 사람, 혹은 어린이와 같이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격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진료과는 감염내과, 피부과, 내과, 통증의학과등에서 진료가 가능합니다.  

피부에 수포가 발생해야 대부분 병원을 내원하기 때문에 진료시기가 늦어지게 됩니다. 만약 감기몸살이 좀 심해진다고 생각하시면 초기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 대상포진 대상포진 진료과 참고하셔서 가까운병원으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